델 노트북 AS 후기 돈읍찐 주제에 장비에 돈써...?


1년 넘게 사용한 인스피론 7559의 화면 오른쪽에 불량화소인지 계속 노란 점이 나오고 왼족에 성가신 하얀 멍이 생김.

근데 마침 프리미엄 서포트 2년치를 해놓은게 있어서 당장 델 코리아 사이트에 사진 올리고 메일로 계속 증상을 찍은 사진을 보냄.

그리고 연락이 오는데 처음에 직접 센터갈까하다가 본인은 부여 씹개깡촌에 살기 때문에 걍 방문 AS로 처리해주겠다고 함.

대전쪽에서 AS기사가 와서 본체를 뒤집어 엎어서 모니터를 교체.

패널만 교체할줄 알았는데 터치 모델은 일체형으로 되있어서 아예 모니터를 통째로 교체해야 한다고 함.

그런데 이번에는 또 왼쪽 화면에 검은 점을 발견했고 하단쪽에 또 빛샘이 있었음.

그래서 다시 델코리아 사이트에 글 올리고 메일 보낸 다음에 연락을 기다렸는데 일주일 가까이 되도록 연락이 안옴.

한참 기다리다가 결국 이쪽에서 전화를 걸어서 담당부서 바꿔달라고 하고 확인해봄.

알고보니 메일을 보낸게 스팸메일로 처리되서 담당자가 못봐서 연락을 안한거임.

연락 받은 뒤로 며칠뒤에 다시 AS기사를 보내주겠다고 해줌. 

그리고 며칠 뒤 다시 와서 모니터 재교체.

하는 김에 그래픽카드 팬까지 청소까지 해준꺼까지는 덤.

지금 쓰는 델 노트북이 지금까지 써온 노트북 중에서는 가장 만족도가 높기는 하는데 AS도 어째 만족도가 제일 높음.

델 코리아는 인건비 절감을 위해 현지인이 아니라 조선족을 쓴다는 둥 뭐 그런 소문이 있어서 좀 거시기 했는데 의외로 상담원이나 AS기사도 멀쩡한데다가 오히려 내가 그동안 경험한 AS내에서도 제일 깔끔했음.

뭐 프리미엄 서포트 덕이라지만 다른데 같으면 엄청 아가리파이터질 하면서 했을걸 원만하게 주요 부품을 교체할 수 있다는거 하나는 좋은듯.

뭐 이것도 실성능이 점점 딸려가서 걍 데탑으로 장만할까 고민중이라 2019년 이후로까지 쓸지는 모르게음.

더 쓸거 같으면 1년 더 연장하겠지만.

덧글

  • TA환상 2017/12/16 17:05 #

    난 아직도 토시바 노트북 노인 학대 중... 8년차 돌입하셨음...
  • 쇠불K 2017/12/17 17:13 #

    노인공경하고 삽시다.
  • 제비갈매기 2017/12/23 22:37 #

    15.6인치 말고 17.3인치 노트북 알아보는 데 Dell은 에일리언만 17.3인치 제작해서 가격이 높아서 문제네요. 유일한 희망이였던 미국 에일리언 웨어 신품 or 리퍼비쉬 구매도 2017년 3월되서 월드 워런티 막혀서 망했습니다. 다른 곳에는 GTX 1050 장착해서 130만원 정도에 잘 팔면서 한국에서는 GTX 1060 달아 놓은 주제에 220만원을 받으니 원...
  • 쇠불K 2017/12/24 01:10 #

    델 코리아 그런건 은근 다른 의미로 현지화 시켜 놓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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